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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상 규정
1. 수하물 분실 시 보상규정

고객님의 위탁수하물이 분실 또는 수하물 내용물 분실 또는 파손이 된 경우,
-피해물 신고는 위탁 수하물 영수증 상의 날짜로부터 7일 이내
-지연 수하물은 수하물을 최종적으로 받은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항공사로 서면 접수
-항공사로 작성한 신고서, 항공권, 수하물 표, 내용물에 대한 영수증 (100불 이상 구매 시) 제출
서류 제출 후 항공사로부터 최종 분실 판정이 있기 전까지는 접수된 수화물 신고는 지연으로 간주
-수하물가격신고 후 종가요금을 지급한 경우 신고가격으로 배상

*신고서는 에어캐나다 인천공항 사무소 및 홈페이지(www.aircanada.co.kr)에서도 다운로드 가능
*제출된 서류 등 자료들은 반환되지 않는다.

1) 수하물의 분실 접수된 지역이 승객의 거주지가 아닌 경우 필요한 용품 구매 비용을 제공

-의복(속옷 포함), 위생용품 등에 대한 구매 시
단,의료용품, 약품등은 해당되지 않는다.
-스포츠용품, 예복등의 대여료는 해당되지 않는다.
-지연 된 위탁수하물에 대해서는 해당되지 않는다.
-신고된 공항에서 뿐만아니라 Montreal소재 본사부서를 통한 직접 보상에 대한 진행 가능
(첨부서류: 신고 접수번호, 티켓/짐표번호, 내용물 영수증 등)
-제출된 자료는 승객에게 반환되지 않는다

2) 보상적용 전, 에어캐나다로 전달해야할 사항

-동반 승객의 유무
-총 위탁수하물 갯수 및 대비 지연수하물 갯수
-거주지가 아닌 경우 숙소에 대한 정보 및 기간
-내용물의 중요도(긴급히 복용해야 할 약이 있는지 등)

2. 위탁 수하물 파손 시 보상에서 제외 되는 경우

- 적합하지 않은 포장, 과중량 또는 과포장으로 인한 손상이 우려되는 수하물의
- 가벼운 스크래치
- 스트랩, 띠 등 수하물 외부에 부착한 악세사리의 파손(및 분실)
- 지퍼 파손
- 오염, 자국 등/ 제조시 결점으로 인정되는 손상
- 현금/보석 등 귀중품
-가치를 측정하기 어려운 중요서류 / 미술용품 / 의약품 / 전자제품 등

3. Denied Boarding Compensation (DBC)

1) 지급 대상

-항공 좌석 초과판매로 인한 자발적/비자발적 탑승 불가자
-예약/발권을 정상적으로 마친 승객

2) 제공 사항 및 조건

-자발적/비자발적 탑승 거부 모두 같은 보상범위 적용
-대체편의 항공권은 기존 예정 항공권과 같은 class로 제공
-보상은 최종목적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
-승객이 캐나다 국내선에서 국제선으로의 연결편이 있는 경우, 국제선 연결편의
탑승가능 여부에 따라 적용

3) 적용 제외 경우

-일반적인 지연의 경우, 연결편에 영향이 없다면 보상은 적용되지 않는다
- ID/AD 또는 확약하여 여행하는 Air Canada/OAL 직원이나 여행사 직원
-위탁 수하물로 보내지 못하는 악기나 스포츠 용품를 위해 extra seat을 구매한 승객
- 의료 서비스를 신청하신 승객
-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받는 경우와 같은 예외적인 예약 승객

4) 보상 내용 : 쿠폰 제공이 원칙이나 한국 내 은행계좌로 환불입금도 가능
MCO: Y class (일반석) USD100~USD400
          J class (비지니스석) USD600.00

4. 지연/결항 : 기존 예약 했던 항공편의 스케줄이 항공사의 사정에 의해 지연/결항 된 경우

1) 지연 시 : 예정 시간보다 30분 이상 지연 시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
-예약 시 입력하신 휴대번호로 문자 서비스
-이동 지역 내 지연 2시간 이상 시 음료, 물, 밀쿠폰 등 음식 제공
-안전상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 시, 개인 휴대폰 및 노트북 사용을 허가

2) 장시간 지연 시 : 항공기 지연 도중, 불가피하게 1박 체류 시
-체류 기가간 내의 식사 및 숙소 제공
-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하실 교통편 제공
-항공기 출발 시간 재정비 후 안내 서비스

단, 아래와 같은 경우 보상 적용에서 제외
-기장이 항공기를 항공기 이동지역에 대기 시킬 수 밖에 없는 상황
: 기상, 정부 기관의 지시 등 안전이나 보안상의 이유가 있다고 판단 되는 경우
탑승구로 돌아가거나 탑승구 이외의 다른 지역에서의 승객 하기가 공항 운영에
중대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정부기관 등이 의견을 제시 하는 경우
-각 항공사에서 정하고 있는 탑승수속 마감시간 이후 도착자는 제외

1) 보상 적용 조건 및 내용

-항공기 장시간 지연 시, 가능한 대체편 제공
-날짜 변경 시 수수료 면제
-환불을 원하실 경우 수수료 면제 후 전액 환불
-지연 시간에 따른 할인 쿠폰 제공

지연 시간 할인 쿠폰(%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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