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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어캐나다 항공교통 이용자 피해 구제 안내
1. 법령 : 항공법 제 119조 2항 및 항공법 시행규칙 제 288조 2항 참고

2. 피해 구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항공 운송 불이행 및 지연 시
-항공권 초과 판매로 인한 탑승 거절 시
-위탁 수하물의 분실, 파손 및 지연 시
- 취소 항공권의 대금 환급 지연 시
-교통 약자의 이동편 증진법에 따라 이동편의시설 미설치로 인한 탑승 장애 발생 시

단, 아래와 같이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한 피해는 구제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.
-기상상태로 인한 지연 및 결항
-항공기 접속 관계
-안전 운항을 위한 예견치 못한 정비
-공항 운영 중 천재 지변

3. 피해구제 접수처 정보 및 접수/진행 방법

접수처
이메일 customerservice@aircanada.co.kr / www.aircanada.com//en/customercare
문의  02-3788-0135 (고객 서비스), 032-744-0898 (수하물 및 공항 서비스 관련)


진행 소요 시간 : 피해 구제 신청을 접수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
진행 결과 안내 : 전화, 문자, 이메일, 우편 중 신청서 작성 시 선택
이의신청방법/절차 : 진행 결과 안내 후 고객이 이의 신청 시 항공사에서 한국 소비자원으로 이송

4. 피해 구제 진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
① 피해 구제 신청서 작성 및 제출
② 접수 및 확인증 발송
③ 본사로 접수 및 조사
④ 본사로부터 받은 답변(결과) 고객께 전달
⑤ 합의 혹은 이의 신청 시 한국 소비자원으로 이송

단, 항공사에서 접수 받은 내용에 대해 처리 혹은 합의가 되지 않은 경우 신청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
피해 구제 신청서를 소비자 기본법에 따라 한국 소비자원에 이송하여 중재 신청 및 처리가 됨을 양지 부탁 드립니다